일본에서 [동맥경화] 치료 특허를 획득

GoldenBiotech 신약 연구 뉴스
2017/10/31

GoldenBiotech가 연구 개발 중의 저분자 신약 Antroquinonol은 [동맥 경화 혈관 질병의 치료 방법, 조성물] (Methods and Compositions for Treating Arteriosclerotic Vascular Diseases)에 대해서 여러 나라에서 허가를 신청하고, 최근 일본 특허국(JPO)의 특허 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심혈관 질병에 관련한 아테로마성 동맥경화증의 주요 원인인 혈소판 유래 성장 인자(PDGF)가 가져오는 혈관 평활근 세포의 증식, 전이 또는 염증, LDS-콜레스테롤을 저감시키는 것으로 심혈관에 관련한 질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GoldenBiotech가 연구개발 중의 신약 Antroquinonol은 현재 여러 나라에서 허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성분의 특허와 여러 종류의 암이나 만성병에 관한 특허입니다. 또한 미국 FDA에서 간 암, 급성 골수성 백혈병의 희귀병 의약품의 인가를 받았습니다. 췌장암은 미국 FDA와 유럽 의약품청(EMA)부터 희귀 질병 의약품의 인가를 취득했습니다.

 

악성 종양(암)이외에도 심혈관 질병은 건강의 최대 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병의 주요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2016년 대만 FDA의 통계로는 심장 질병과 뇌 혈관 질병은 대만의 10대 사인의 2위와 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병은 네 항목으로, 뇌혈관 질병,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등은 고지혈증과 관계가 있으며, 심장병과 뇌혈관 질병은 2016년 대만에서 3만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고지혈증을 억제하는 것은 생명을 구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GoldenBiotech가 연구 개발 중인 신약 Antroquinonol은 현재 미국과 대만에서 NSCLC(비소세포 폐암)의 제2상 임상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암의 임상 시험 외에도 2015년 말에 대만 FDA의 인가를 받아 2016년부터 Antroquinonol을 이용한 고 콜레스테롤과 고지혈증 치료 신약의 제2상 임상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급되고 있는 치료제는 많은 부작용이 있고 GoldenBiotech은 심혈관 질병과 콜레스테롤 감소의 신약 연구 개발을 실시하여 시장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Antroquinonol의 많은 항목의 동물 시험을 실시한 결과, Antroquinonol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지혈증의 동물의 간 기능을 개선하고 비 알코올성 지방 간염(NASH)도 개선하고 혈중의 중성 지방도 저감시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혈중의 HDL-콜레스테롤(HDL-C)을 상승시킵니다. 이 밖에도 약물로써 동맥 경화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경동맥 결찰 경화 시험을 실시 중입니다. Antroquinonol을 투여한 마우스에서는 경부 동맥 내막의 이상 증식이 뒤늦게 저감하고 있고, 관상 동맥 질환의 형성 과정에서 혈관 내피 세포 증생, 저하를 초래 C반응성 단백질을 억제하고 아테로마성 동맥 경화 같은 혈관 질병의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