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Biotech의 알츠하이머인지증(치매) 신약이 미국에서 신경변성질환 치료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2017/12/01

GoldenBiotech는 연구중인 소분자 신약 antroquinonol으로 [신경변성질환 치료의 방법과 그 화합물]을 발표하고 최근 미국에서 특허상표청의 심사를 통과하여 신경변성질환 치료 관계의 질병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특허는 신경의 손상으로부터 일어나는 신경 변병의 증상을 경감시키고, 또한 리스크를 떨어트리는 것입니다. 신경의 손상을 유도하는 베타 아밀로이드의 누적을 억제하고 치매를 포함한 신경변성질환 치료에서 가장 유명한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다발성 경화증 뇌 중풍 증후군, 근위축성 측색경화증 등을 개선합니다.


GoldenBiotech는 신경변성질환의 특허를 2016년에 대만의 심사를 통과 후(특허 번호 I559917) 50개 국가에서 특허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많은 신경성 질병 중에서 신경 계통에 대량의 베타 아밀로이드의 축적이 확인되어, 연구에서 뇌로부터 다른 기관을 퇴화시키고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면, 알츠하이머 입니다.


알츠하이머는 전 세계 인구 노화에 따른 생활 형태의 변화에서 중요한 테마입니다. 미국에서는 540만명에 가까운 환자가 있으며 2050년에는 16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1년 미국에서 370억달러가 알츠하이머와 뇌신경변이 질병의 의료비로 지출되었고, 2013년에는 203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2050년에는 1.2조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GoldenBiotech는 알츠하이머에 대한 효과, 2016년 호주 퀸스랜드 주 정부가 주최한 [Advance Queensland - Johnson & Johnson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에서, 유일하게 약품 대상을 취득했습니다. 당사와 퀸스랜드주 정부는 2017년에 공동으로 알츠하이머 신약 시험을 정식으로 개시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퀸스랜드주와 퀸스랜드 과학 기술 대학은 공동으로 임상 전 유효성 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험의 결과는 후에 임상시험의 설계에 활용됩니다.